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오세아니아/싱가포르 2009

싱가포르에서 들른 맛집 총정리 - 싱가포르 여행 16

by walk around 2009. 10. 8.


개인적으로 토스트를 매우 좋아합니다. 새벽에 계란을 넣은 뜨거운 토스트를 커피와 함께 먹는 걸 생각만해도 행복합니다. 요즘 캐첩과 머스타드 소스까지 뿌려주는데 그냥 설탕만 뿌린 게 맛있는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준비를 할 때, 싱가포르에는 토스트가 인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첫 포스팅에서 소개한 일이 있는데 선택시티에서 만난 토스트 전문점입니다. 수란과 코피(커피아님, 일종의 전통음료)와 함께 먹었는데 빵이 다소 딱딱했습니다. 하지만 씹기 시작하자 겉면만 좀 까실하고 금새 부드럽게 씹혔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이런 토스트 카페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체인점이기 때문에 맛도 비슷합니다.



싱가포르에 가면 꼭 먹어야 할 것 같은 칠리크랩도 포스팅에서 잠깐 이야기한 일이 있는데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갈 정도는 아니라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해변에서 또는 클락 키의 강변에서 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링크> 싱가포르가면 칠리크랩을 꼭 먹어야 한다?



쇼핑의 거리 오차드로드의 위즈마 아트리아의 푸드코트에서 먹은 날아다니는 면발집 국수입니다. 국물은 고기국물인듯 구수하고 시원했습니다. 고명으로 엊은 닭고기도 양념이 쏙쏙 베어서 맛이 좋았습니다.

<링크> 면발이 날아다니는 국수집


이런. 또 토스트입니다. 이 집 토스트는 좀 달랐습니다. 하긴 제가 이런 메뉴를 고른 탓이겠죠. 토스트박스라는 체인점인데, 오차드로드 위즈마 아트리아 푸드코드에 있습니다. 국수를 먹고 이걸 또 먹었습니다. 빵이 고소했고, 냉코피(역시 커피 아님)도 맛있었습니다. 이른 점심시간이었는데 가족단위의 브런치족이 꽤 있었습니다.

위즈마에서 그렇게 먹고 나와서는 아이스크림빵을 또 사먹었습니다. 만세!

<링크> 무지개 식빵 속에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빵



비오는 차이나타운에서 마신 타이거 맥주입니다. 요즘 맛난 수입 맥주가 많아서 타이거 맥주가 뛰어난지는 모르겠지만 시원하게 잘 마셨습니다. 여러 맥주 종류 중 그래도 중상의 맛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아… 두리안입니다. 저는 이거 못 먹습니다. 수년전 싱가포르 처음 왔을 때 멋모르고 먹었다가 정신 쏙 뺐습니다. 이슬람거리의 부기스 시장에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리틀 인디아에서 먹은 인도 커리(카레)입니다. 식당주변에 카레 냄새가 진동합니다. 뭐가 어떤 맛인지 알길이 없어서 주변 사람들이 먹는 것을 참고해서 주문해봤습니다. 완전 성공이었습니다. 카레맛에 푹 빠졌습니다. 야채도 구운 빵도 모두 맛있었습니다. 식당 사람들은 인도 오리지널 카레라고 하는데, 인도를 가보지 않아 모르겠고 제가 먹은 것은 향은 중간 정도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정통 인도식 레스토랑에 서너번 가본 일이 있는데, 맛이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서울의 레스토랑에서도 인도인 주방장이 왔가갔다 하던데. 물론 메뉴의 차이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카레집에서 빵을 굽는 모습입니다. 서양 관광객들이 이 식당을 아주 즐기는 모습니다. 식당 이름도 모르겠습니다. 지나가다 충동적으로 들어가서…



식당에 걸려 있는 그림입니다. 왠지 분위기가 있어 보여서 찍었습니다.


특별할 것 없는 우동입니다. 싱가포르를 떠나며 공항에서 먹었습니다. 갑자기 먹는 음식의 퀄리티가 훅 떨어진 느낌입니다. 오가다 보니 싱가포르 여행이 절반은 식도락 여행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미슐랭 가이드에 나온 식당이 몇 곳 있다던데, 한 곳밖에 못갔고 토스트도 몇번 못 먹었습니다. 매일 아침 호텔 조식 부페를 먹은 게 컸습니다. 아침을 굷고 일정을 시작했다면 더 많은 음식을 즐겼을지 모릅니다.

<링크> 미슐랭 가이드에서 소개한 식당에 직접 가보니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최고의 호텔 래플스호텔을 가다 - 싱가포르 여행 15
미슐랭 가이드에서 소개한 식당에 직접 가보니 - 싱가포르 여행 14
리틀 인디아에서 느낀 인도의 향기 - 싱가포르 여행 13
늘씬한 아가씨를 따라간 이슬람 사원과 재래시장 - 싱가포르 여행 12
싱가포르 중국인의 초창기 삶 엿볼 수 있는 차이나타운 재래시장 - 싱가포르 여행 11
부처님 치아가 있다는 사원에 갔는데… - 싱가포르 여행 10
오묘한 분위기, 생소했던 힌두교사원 - 싱가포르 여행 9 
무지개 식빵 속에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빵 - 싱가포르 여행 8
면발이 날아다니는 국수집 - 싱가포르 여행 7
거리로 쏟아져 나온 필리핀 출신 식모들 - 싱가포르 여행 6
싱가포르 쇼핑천국 오차드로드, 쇼핑지존 홍콩 추격 중 - 싱가포르 여행 5
한국기업이 건설 중인 싱가포르 랜드마크 직접 가보니 - 싱가포르 여행 4
싱가포르가면 칠리크랩을 꼭 먹어야 한다? - 싱가포르 여행 3

휠체어를 의자로 사용하는 레스토랑 - 싱가포르 여행 2
한국 길거리 토스트와 사뭇 달랐던 싱가포르 토스트 - 싱가포르 여행 1